의존성 이라는 용어는 어떤 객체가 혼자 일을 처리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만일 어떤 객체 A가 다른 객체 B의 도움을 받아야만 온전히 일을 처리할 수 있을 때
'A는 B에 의존적이다.' 라고 표현한다.
JAVA에서는 일반적으로 인터페이스를 이용해서 이런 의존적인 객체의 관게를 최대한 유연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노력한다.
의존성 주입은 이런 의존적인 객체를 직접 생성하거나, 제어하는 것이 아니라 제어의 역행으로
특정 객체에 필요한 객체를 외부에서 결정해서 연결 시키는 것을 의미한다.
외부에서 필요한 객체를 결정하기 때문에 개발자는 의존적인 객체들과의 관계를 직접 처리할 필요가 없고, 인터페이스를 활용해서 유연한 구조를 사용할 수 있다.
스프링은 의존성 주입을 프레임워크에서 처리하기 때문에 개발자는 자신이 만드는 객체나
클래스 외에는 신경 쓰지 않고 코드를 만들 수 있으며, 자신의 코드에 필요한 객체는 스프링을 통해서 주입 받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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